오에라 옴므 리차징 트리트먼트 [사진=한섬]
오에라 옴므 리차징 트리트먼트 [사진=한섬]

 

[현대경제신문 양지호 기자] 남성 화장품시장에 열풍이 불고있다. 

지난달 CJ올리브영은 최근 3년간 올리브영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남성의 비중이 2021년 대비 1.5배 늘었다고 밝힌 바 있다.

올해 6월 말까지 판매된 올리브영 맨즈케어 상품 중 남성 회원이 직접 구매한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가까이 증가했다. 

2030세대 남성일수록 본인이 직접 제품을 비교하고 구입하는 경향이 강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의 집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시장 규모는 2022년보다 4% 가까이 증가한 약 1조1000억원으로 추산된다. 

남성 화장품 수요는 팬데믹 기간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최근 3년간 연 3%대 성장률을 보여왔다.

아모레퍼시픽이 2019년 출시한 비레디는 연평균 68% 달하는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다.

비레디는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로 올리브영과 무신사가 주 판매 채널이다. 

지난 7월 출시한 트루 톤 로션은 무신사 뷰티 전체에서 1위로 오르며 기량을 보여줬다.

한편 한섬은 2021년 출시한 오에라를 통해 프리미엄 남성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오에라는 지난달 오에라의 남성용 제품 '오에라 옴므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섬의 첫 남성 화장품이다.

한섬의 주 판매 채널은 더한섬닷컴과 주요 백화점이다. 

배우 정우성의 브랜드 무슈제이는 올리브영에 입점했다.

무슈제이는 2021년 남성 올인원 화장품으로 홈쇼핑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최근 무슈제이는 올리브영 850개 매장에 입점을 확대하며 남성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종합몰 입점을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계획이다.

종합몰 SSG닷컴과 Hmall에도 동시 입점하며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