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단순한 운송수단으로 여겨지던 자동차. 시대가 변함에 따라 GPS,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다양한 첨단기술들이 탑재되기 시작했다. 2015년 자동차 관련 키워드로 스마트 카가 언급되며 스마트 카 기능에 대해서도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지능형 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라 일컬어지는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DWS)과 사각지대 접근 차량경보 시스템(BSA)이 있는데,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Lane departure warning system)은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경고음을 발생시켜 운전자에게 주의를 주는 시스템이며, BSA(Blind spot assist sensor)는 차량의 측면 및 후방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센서를 통해 감지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 차량에는 첨단 기능들이 내제되어 있지만, 기존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운전자의 경우에는 해당 기능이 지원되는 차량용품을 설치하기도 한다.

특히 ADAS 시스템이 지원되는 블랙박스인 ‘아이츠 블랙박스’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블랙박스 최초로 BSA 기능이 지원되는 GB-100은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LCD에 이를 나타내거나 경고음을 발생시켜 운전자에게 주의를 주는 시스템인 LDWS 기능과 차량의 측면 및 후방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센서를 통해 감지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인 BSA의 구동이 무선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의 케이블 작업이 필요치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이츠의 전후방 HD+HD 2채널 블랙박스인 GB-100 제품은 룸미러에 장착하는 기존 차량용 블랙박스와는 달리 차량 유리면 상단에 직접 장착되므로 장착 후 케이블이 보이지 않는 마감처리를 통해 순정 타입의 형태를 지니고 있다.

타사 제품 대비 민감성이 탁월한 고성능 충격 감지 시스템을 지니고 있으며, 주차모드 중 상시모드 전환 시 주차 중 발생한 충격감지 건수 알림 기능을 가지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WIFI 연결을 통해 스마트 폰으로 블랙박스 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실시간 영상을 보면서 주요 기능 조작이 가능한 멀티 GUI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GB-100과 더불어 투톤 색상의 세련된 디자인과 풀 HD 화질을 구현한 차량용 블랙박스 GB-100+는 최근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다. 차량용 블랙박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츠 홈페이지(www.aitz.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