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현대차·기아는 11일 경기도 화성시 롤링힐스 호텔에서 ‘2023 R&D 협력사 테크 데이'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R&D 협력사 테크 데이는 현대차·기아가 협력사의 우수 신기술을 대한 포상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까지 총 18회에 걸쳐 진행됐다.

현대차·기아는 이날 행사에서 전자 샤시 바디 전동화 4개 부문에서 연구개발 공로가 큰 기술을 보유한 업체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해 포상하고 그중 기여도가 가장 큰 기술을 최우수상으로 선발했다.

최우수상에는 바디 부문의 피에이치에이가 개발한 ‘B필러리스 코치도어 독립 개폐 시스템’이 선정됐다. 

프론트 도어와 리어 도어를 독립적으로 여닫는 기술로 슬라이딩·스윙 형식을 모두 대응할 수 있는 힌지를 적용해 승객의 편의성을 높인 기술이다.

우수상에는 전동화 부문에서 동화산업의 ‘플라스틱 기반 복합 소재 배터리 팩 케이스’, 바디 부문에서 유니크의 ‘센서크리닝 밸브 솔레노이드-제어기 일체형 시스템’, 전자 부문에서 유라코퍼레이션의 ‘빌트인캠 DCM 연동 기술’, 샤시 부문에서 아이탑스오토모티브의 ‘통합형 에어·워셔 자율주행차 센서 클리닝 시스템’이 선정됐다.

김용화 현대차·기아 사장은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판매 3위의 쾌거를 이룬 것은 협력사들의 열정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전동화, SDV 등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시장에서 동반성장의 가치를 기술개발에 접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