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가 신형 차량 못지 않게 소비자 이목을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 보험 경력 쌓기에 도움되고 초보운전자의 사고 부담감도 줄일 수 있지만, 신형 차량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실속구매 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큰 매력일 것이다.

 
 

온라인중고차판매 전문 굿모닝총각들(http://www.goodmorningguys.co.kr) 김기범 대표는 “부담없는 가격에 차량을 구입하려면, 중고차 시세를 꼼꼼히 알아보고 중고차할부이율계산방법을 익히는 것이 가장 필수적이다”면서 “중고차 시세는 연식, 주행거리, 사고유무 등 차량정보에 따라 크게 결정될 뿐 아니라, 시기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차량 정보를 미리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김대표에 따르면, 중고차 시세는 보증기간 3년 이내, 주행거리 10만km에 도달하지 않았으며, 후속 신차 출시 전에 선보인 매물일수록 가격이 높은 편이다. 이와 관련한 차량 정보를 미리 숙지한 후, 여러 곳의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평균 시세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처럼 중고차시세를 정확히 알아두면,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저렴한 가격을 임의책정한 허위매물을 알아볼 수 있어 믿을 수 있는 중고차추천사이트를 선택하는 안목 또한 길러진다. 또한, 사고차량과 침수차량은 가격이 다운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사고차확인방법 및 침수차확인방법을 숙지해두는 것도 합리적인 매매에 도움된다.

수원, 인천, 안산 중고차매매 전문사이트로 잘 알려진 굿모닝총각들은 모든 차량에 정찰가를 도입하고, 사고이력조회 무상 지원과 성능점검기록부도 제공해 여성중고차구매자 및 초보중고차 구매자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영업사원이 실적을 높이고자, 고객을 기망할 가능성이 있는 인센티브 제도 대신 전 직원 고정월급제를 도입해 시세를 부풀리거나, 속일 가능성도 철저히 차단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철저한 직원 서비스 교육 또한 실시하고 있다.

김기범 대표는 “중고차 구매 후, 차량에 대한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 소비자 심리를 고려해 구매 후 3일 안에 단순변심을 제외한 무조건적인 환불도 가능하도록 했다”면서 “그밖에 의뢰형중고차매매, 합리적인 상품보증제도(워런티) 등을 마련해 구매 후에도 안심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위한 끝없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