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사내방송서 창립기념사 발표
“‘창업시대의 야성’ 반드시 필요”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사진)이 임직원에게 열망과 과감함, 소통을 주문했다.

김승연 회장은 창립 71주년을 맞아 10일 사내방송을 통해 발표한 창립기념사에서 “한화그룹이 지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창업시대의 야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생존에 대한 열망, 과감한 실행과 열린 소통을 이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김 회장은 “100년 한화 그 이상의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매 순간 새롭게 창업한다는 각오로 불굴의 창업정신과 사명감을 가져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새롭게 합류한 한화오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도 잊지 않았다.

김 회장은 “한화오션이 지닌 저력을 바탕으로 혁신과 도전에 더욱 박차를 가해 기존의 역사를 뛰어넘는 성공을 이뤄가자”고 독려했다.

한화오션은 최근 치열한 경쟁 끝에 울산급 호위함 Batch-Ⅲ 5·6번함을 수주한 바 있다.

김 회장은 “임직원들이 확신과 자부심을 가고 현재 진행 중인 그룹의 과감한 혁신을 이어갈 때 불확실성은 성공의 새 역사로 채워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기념사에서 한화의 DNA는 포용과 관용을 근간으로 ‘함께 멀리’를 지향한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조직 재편과 M&A 등으로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만큼 서로의 장점을 융합해 더 나은 문화를 만들자는 의미다.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호주 레드백 장갑차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K9 자주포와 현무의 폴란드 수출 등 최근의 성공이 한화그룹의 1등 기업 문화로 정착하도록 하자는 당부도 더했다.

김 회장은 “모든 사업영역에서 더욱 엄격한 준법정신과 차별화된 윤리의식으로 정도경영을 실천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