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3 수상 제품 '로디안 HTX 2' [사진=넥센타이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3 수상 제품 '로디안 HTX 2' [사진=넥센타이어]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넥센타이어는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23’ 모빌리티 부문에서 ‘로디안 HTX 2’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과 사용성, 혁신성, 친환경 부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한다. 

로디안 HTX 2는 스노우 트랙션 성능과 마일리지 성능이 더욱 강화된 SUV/LT용 HT(Highway Terrain) 타이어다.

견인력을 높여주는 3D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을 통해 눈이 오는 상황에서도 향상된 트레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숄더 블록에 적용된 쿨링 핀 디자인은 주행 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해 고속 주행 환경에서 타이어의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사이드월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에 각각 다른 테마를 적용해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장착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만족 향상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