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정기 임원 인사 단행
신세계·이마트 대표이사 전격 교체
사업군별 ‘원 대표이사’ 체제 도입

한채양 이마트 대표(왼쪽)와 박주형 신세계·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 [사진=신세계그룹]
한채양 이마트 대표(왼쪽)와 박주형 신세계·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 [사진=신세계그룹]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박주형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가 신세계를 맡는다. 한채양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는 이마트로 자리를 옮긴다.

신세계그룹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신세계그룹 대표이사의 약 40%가 교체된다. 기존의 틀을 깨는 새로운 조직 운영체계를 도입하는 한편 우수한 젊은 인재들을 과감히 중용·배치해 새로운 도약 및 미래 경쟁력 강화를 강력하게 추진한다.

신세계그룹은 먼저 신세계 대표로 박주형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를 내정했다. 박주형 대표는 신세계와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를 겸직하게 된다.

이마트 대표이사에는 한채양 조선호텔앤리조트 대표를 내정했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등 오프라인 유통 사업군은 ‘원 대표체제’로 전환돼 한채양 대표가 모두 대표를 맡는다.

신세계푸드와 신세계L&B는 신세계푸드 대표인 송현석 대표가 겸직해 시너지를 확대하게 된다.

신세계프라퍼티와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가 겸직하게 된다.

또 신세계라이브쇼핑 대표에는 신세계 신성장추진위원회 이석구 대표를 내정했고 마인드마크 대표에는 컨텐츠 비즈니스 전문가인 김현우 대표를 영입해 대표로 내정했다.

더블유컨셉코리아 대표에는 이주철 지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을 내정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대표이사 운영구조도 도입한다.

신세계그룹은 리테일 통합 클러스터(Cluster)를 신설하고 산하에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신세계프라퍼티, SSG닷컴, 지마켓을 편제시켜 보다 더 강력한 시너지와 실행력, 성과창출을 도모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조직의 경쟁력을 근본적으로 쇄신·강화하고 새로운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과감한 인사를 단행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성과능력주의 인사를 통해 그룹의 미래 준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