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로록 떡국’, ‘을미년 복 주머니 등’ 따뜻한 설 명절 느낄 수 있는 특별 아이템

[현대경제신문 최영수 기자] 넥슨은 17일 설 명절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5일까지 몬스터 사냥 시 얻을 수 있는 떡국 재료를 모아 NPC(Non-Player Character) ‘탕윤’에게 가져가면 ‘호로록 떡국’, ‘궁극의 호로록 떡국’, ‘MIB 코인’ 등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다. 또한 하루 최대 15회 가능한 이벤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에픽 잠재능력 주문서 50%’, ‘강력한 환생의 불꽃’, ‘황금망치 50%’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 ‘탕윤의 설 선물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25일까지 ‘세뱃돈 받아가세요’ 이벤트를 진행, 게임 접속시간에 따라 유저들에게 ‘루찌’, ‘카트 기어’ 등 스페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세뱃돈 봉투(3개)’를 지급한다. 설날 당일(19일)에는 특정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골드 카트 기어(5개)’, ‘골드 플랜트 상자(1개)’를 선물하는 접속 이벤트를 실시한다

엘소드에서는 26일까지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인기 아이템이 포함된 ‘을미년 복 주머니’를 선물하고, ‘체력(HP)’과 ‘마법력(MP)’을 100% 회복시키는 ‘얼큰한 사골떡국’ 아이템 제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을미년 행운이 깃든 무기’를 5단계 이상 강화할 경우 동일 단계의 ‘강화 부적’을 추가로 지급하고, 강화 단계 하락을 방지하고 파괴 장비를 복원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을미년 플루오르 스톤’과 ‘을미년 복원의 주문서’를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3월 5일까지 ‘쫄깃쫄깃 맛 좋은 떡’ 전투에서 획득한 ‘떡 반죽’을 모아 회복 아이템 ‘맛있는 떡국’, ‘여행자를 위한 특별한 떡국’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보스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가능한 '키룽가의 아홉 가지 재료’를 모아 로체스트의 주점 NPC에게 가져가면 체력 회복 아이템인 ‘화려한 구절판’을 얻을 수 있다.

클로저스에서는 26일까지 각 지역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면 획득 가능한 ‘복스러워 보이는 파편’을 특정 NPC에게 가져가면 다양한 한복 코스튬이 들어 있는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도타 2에서는 18일부터22일까지 5일간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 누적 승리 달성 횟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1회와 2회 완료한 유저 전원에게 각각 ‘붉은전사 HUD’, ‘검은바람 흑까마귀 번들’을 지급하고, 3회와 5회 완료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각각 ‘아나운서팩’, ‘신비’ 아이템을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18일부터 23일까지 ‘설레는5일간의 설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접속 시 ‘성장의 비약 5배’ 등을 지급하며, 누적 접속일 수에 따라 최대 ‘해방의 열쇠(10개)’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 21일까지 몬스터 사냥 경험치와 던전 완료 경험치 2배의 혜택을, 21일부터 23일까지는 피로도 사용량에 따라 경험치 증가, 스킬 쿨타임 감소 등의 효과를 추가로 제공한다.

사이퍼즈에서는 3월 4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버닝포인트(BP)를 활용해 ‘복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복 주머니 아이템을 열면 무작위로 ‘팬더 코스튬’, ‘여름 한정판 수영복 코스튬’ 등을 비롯해 전투 아이템 등 수십여 종의 아이템 중 한 개를 얻을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26일까지 특정 맵에 위치한 연‘연(鳶)’을300개 이상 없애면 ‘킬러K 훈장’을 제공하며,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치장용 아이템인 ‘설날 기념 스프레이’를 지급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게임 내에서 신년 운세를 볼 수 있는 ‘오늘의 운세’ 시스템을 추가했다. 광장에 있는 NPC ‘피니’로부터 운세를 들을 수 있으며, 아이템 획득 기회도 주어진다. 또 25일까지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크레이지 레이싱’ 맵 플레이 시 이기는 팀에게 ‘복주머니 설빔HC(3일)’와 500루찌(게임머니)를, 지는 팀에게는 100루찌(게임머니)를 선물한다.

모바일 보드액션 게임 롤삼국지 for Kakao에서는 설을 맞아 게임 내 대전 진행 시 장수카드의 능력치를 강화시켜 줄 수 있는 장비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17일부터 22일까지 가족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사진을 공식카페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는 참여자 전원에게 100골드(게임머니)를 지급하는 ‘윷 대신 주사위! 롤삼국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RPG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에서는 22일까지 설빔으로 꾸민 캐릭터의 스크린샷을 공식 카페 ‘설날까지 이벤트’ 게시판에 새해 소망과 함께 등록하는 유저 30명을 추첨하여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한다.

모바일 3D RPG 삼검호에서는 이달 26일까지 스페셜 던전(통천탑, 보스전, 지옥, 협객전) 카드 뒤집기를 통해 ‘전통연’, '사랑합니떡', ‘초콜릿’ 등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고, 특별 아이템 사용 시 ‘한복 코스튬’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