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김경미 기자]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의 중소개발사 지원 프로그램 ‘힘내라! 게임人상’이 10일 그동안의 결실을 정리한 1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중소형 개발사의 게임 콘텐츠를 발굴해, 개발 과정부터 출시까지 각종 인프라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2013년 12월 19일 첫 접수를 시작한 ‘힘내라! 게임인상’은 지난 1년간 총 8회에 걸쳐 12개의 대상 작품을 선정 했으며 이들 중소 개발사에게 9종의 각종 인프라 지원과 총 1억 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또한 기간 중 4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돼 이 중 65 게임이 최종 심사 TOP리스트에 선정됐다.

다양한 변화와 발전도 있었다. 1회 차에 불과 5개에 불과하던 대상 수상혜택은 현재 9개로 늘어났으며, 직원 수 제한도 30인에서 50인으로 완화됐다. 한 달에 한번 꼴로 진행되던 시상식 역시 접수 작품의 증가로 인한 심사 기간 연장과 재도전을 원하는 개발사들의 요청에 따라 두 달에 한번으로 변경 됐다.

수상작 및 TOP리스트 출신 작품들의 선전도 돋보였다. 2회 차 대상 수상작인 눈보라의 ‘저승사자 for Kakao’가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신생 개발사의 저력을 입증했고, 역시 2회 차 TOP 4에 오른 레드사하라 스튜디오의 ‘불멸의 전사 for Kakao’는 출시 이후 오랜 기간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레드사하라는 지난해 6월 ‘불멸의 전사 for Kakao’의 게임 수익 일부를 게임인재단에 기부하며 후배 중소 개발사들을 돕는데 나서기도 했으며, 6회차 대상 수상작인 ‘얼티밋테니스’의 나인엠인터랙티브가 ‘네이버 한국투자 힘내라! 게임人 펀드’ 제 1호 투자 대상으로 선정됐다.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은 “지난 1년간 ‘힘내라! 게임人상’을 통해 중소개발사들에게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 한다”며 “올해에는 보다 많은 지원이 보다 많은 중소개발사들에게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1주년 기념 자료 및 현재 접수중인 ‘제9회 힘내라! 게임人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홈페이지(www.gamein.or.kr) 및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amein.or.kr?fref=t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