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제공>
<빙그레 제공>

[현대경제신문 최보람 기자] 빙그레는 이달부터 오리지널 바나나맛우유(일명 단지우유)를 중국에 수출한다고 16일 밝혔다.

빙그레에 따르면 그동안 바나나맛 우유는 짧은 유통기한과 현지 냉장유통 문제로 멸균팩으로만 수출했다. 그로 인해 중국 내 유사제품과 차별성을 부각하거나 바나나맛 우유의 독창성을 나타내기 어려웠다. 

이에 빙그레는 지난 8월 중국 상하이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면서 오리지널 바나나맛 우유 수출을 첫 프로젝트로 삼았다. 이를 위해 빙그레는 무균화 생산 공정인 ESL(Extended Shelf Life) 시스템을 도입했다. 더불어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중국 내 냉장유통망을 구축했다.

한편 이번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단지모양 수출은 중국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하는 aT의 ‘수출 농식품 개별브랜드 지원 사업’에 힘입은 결과로 빙그레는 aT의 지원으로 상하이에 바나나맛 우유 옥외광고를 실시하고 웨이보 페이지도 운영하는 등 현지 마케팅도 확대하고 있다.

빙그레 중국사업부 이경무 차장은 “단지모양 바나나맛 우유는 우선 상해지역의 교민 시장를 시작으로 편의점, 할인점, 백화점 등 유통채널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며 “현지 법인이 설립된 만큼 현지 마케팅 강화를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