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이 18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대구 본사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이 18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대구 본사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한국가스공사는 18일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대구 본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가스공사의 재무 상황 등 어려운 대내외 여건을 고려해 엄중한 분위기 속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천연가스 전국 공급을 이루기까지 지난 40년 간 땀 흘린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앞으로도 가스공사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밝은 미래로 힘차게 나아갈 것을 임직원들과 함께 다짐했다.

최연혜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실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에너지시장의 불확실성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하자”며 “활기찬 조직문화와 청렴윤리 경영을 통해 국민께 신뢰받는 가스공사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아울러 새로운 경영비전을 마련하고 임직원들과 청사진을 공유했다.

안정적·경제적 에너지 확보를 통한 국민 복지 증진, 해외사업 추진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강도 높은 자구노력으로 재무건정성 강화, ESG경영선도로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통해 에너지 혁신리더로서의 역할을 강화해나가기로 했다.

최연혜 사장은 “가스공사가 대한민국 곳곳에 천연가스를 공급하고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40년 간 변함없이 격려를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이라며 “따뜻함을 전하는 에너지 파수꾼이자 든든한 힘이 되는 국민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