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기X구루미 '매일매일 습관 형성 챌린지' 배너<사진=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X구루미 '매일매일 습관 형성 챌린지' 배너<사진=에스티유니타스>

[현대경제신문 변주은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온라인 캠스터디 플랫폼 ‘구루미 캠스터디’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비대면 스터디가 익숙해지면서 온라인으로 모여 공부하는 모습을 중계·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루미 캠스터디를 이용하는 수험생들이 증가했다. 가입자 300만명 중 절반가량(44.9%)이 공무원 수험생인 것으로 밝혀졌다.

공단기는 공부 습관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격려하고자 ‘매일매일 습관 형성 챌린지’ 이벤트를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미션을 수행하면 공구룸 포인트를 지급하고 포인트를 여행상품권 50만원과 에어팟 3세대를 받을 수 있는 응모권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신세계 상품권과 외식 기프티콘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여름 방학에 공무원 시험 준비에 들어선 신규 회원을 위한 ‘이열치열 열정응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이 이벤트는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수험 준비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친구를 초대하는 내용이다. 참여자에게 프리패스 20만원 할인쿠폰과 인기 강사의 기초 강의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권을 제공하여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명), 독서대(100명), 다이어리(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1명), 로지텍 캠(10명), 구루미 프리미엄 1개월 권(50명), 다이어리(500명)을 제공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공단기 프리패스 10일권을 증정한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수험생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북돋워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고 있으며 다른 브랜드와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시험을 준비함에 있어 어려운 점이나 바라는 점 등 솔직한 의견을 많이 남겨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