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 교육 관계자들이 'ISTE 2023' LG전자 부스를 찾아 전자칠판과 코딩 교육 교구를 체험하고 있다.
미국 현지 교육 관계자들이 'ISTE 2023' LG전자 부스를 찾아 전자칠판과 코딩 교육 교구를 체험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전자는 오는 28일까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미국의 교육 기술 콘퍼런스인 ‘ISTE 2023’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최대 40곳의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전자칠판과 원격 수업·그룹 토론에 적합한 이동식 디스플레이 원퀵, 강당 등에 적합한 LED 올인원 사이니지 등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들을 앞세워 글로벌 에듀테크(EduTech) 시장 공략을 위해 IT 기기 간 결합·통합 교육 솔루션 활용방안을 제시한다.

ISTE에 전시되는 코딩존에서는 럭스로보와 협업해 선생님들은 직접 크롬북에서 블록코딩을 통해 ‘클로이(CLOi) 가이드봇’을 구동하고 학생들은 클로이 가이드봇에서 조이스틱을 조정해 미니 교보재를 동작해 볼 수도 있다.

LG전자는 교사와 학부모,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교육 현장의 니즈를 적극 파악해 학생들에게는 차별화 된 학습경험을, 교사들에게는 효과적인 수업 운영이 가능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규남 LG전자 BS사업본부 솔루션사업담당 상무는 “향후 전자칠판 등 LG전자의 제품과 IT솔루션을 활용해 에듀테크 시장 공략법을 다각도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