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확보 위한 9개 전략과제 발굴

22일 전남 나주 한국농어촌공사 본사에서 '2023년 제1회 ESG경영혁신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
22일 전남 나주 한국농어촌공사 본사에서 '2023년 제1회 ESG경영혁신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한국농어촌공사가 ESG경영을 적극 추진한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22일 ‘2023년 제1회 ESG경영혁신위원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출범 3년 차를 맞은 ESG경영위원회는 고객대표 협력사 등 10명을 외부 인원으로 위촉해 ESG경영 및 운영계획 등 중요사항에 대해 심의, 의결, 자문, 점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2023년 ESG경영 추진계획을 심의·의결하고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심층 논의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별 추진 부문을 재정비해 9개 전략과제와 19개의 추진과제를 발굴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농어촌 녹색경영 실현을 위한 저탄소 에너지사업 확대,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선도, 환경보전 및 녹색경영 전개 등 3개 전략 과제를 마련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포용적 동반성장 체계 구축, 농어촌 지역 지속가능성 기반 마련, 안전중심의 경영체계 구축 등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있는 농어촌 구현을 위한 전략 과제를 도출했다.

또한,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해관계자 참여·소통강화, 윤리·인권 중심의 경영 실현, 공사 운영 투명성 강화 등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투명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과제를 모색했다.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은 “ESG 경영혁신위원회를 통해 대·내외로 적극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며 “특히 올해는 지속적인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