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로>
<사진=플로>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음악플랫폼 플로는 새로운 음악 차트 큐레이션 ‘#ㅍㅍ(프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ㅍㅍ는 ‘플로를 플레이, 플로 플레이리스트’의 약자로 다양한 차트를 선별해 보여주는 플로의 새로운 차트 큐레이션 서비스다. 

데일리 발매곡 차트와 데일리 SNS 공유하기 차트, 데일리 FLO 크리에이터 Pick 차트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며 매일 낮 12시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데일리 발매곡 차트는 전일 발매된 곡들을 인기순으로 나열한 차트다. 발매일 0시부터 24시까지 스트리밍 수를 기준으로 책정한다. 

데일리 발매곡 차트는 매일 매일 중복되는 곡 없이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24시간 데일리 차트다.

플로는 이용자가 SNS를 통해 많이 공유한 인기곡을 보여주는 데일리 SNS 공유하기 차트는 SNS로 가장 많이 공유한 음원을 인기순으로 볼 수 있으며 뜻밖의 명곡을 발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데일리 SNS 공유하기 차트는 차트 공개 전일 0시~24시 기준으로 만들어진다.

데일리 FLO 크리에이터 Pick 차트는 이용자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공유할 수 있는 공개 플레이리스트에서 가장 많이 선곡된 음원을 인기순으로 보여준다. 

단순한 인기 순위가 아니라 사람들이 어떤 노래를 많이 선곡하는지 보여주는 차트로 매일 빠르게 변하는 트렌디한 곡부터 데일리 무드에 어울리는 곡까지 다채로운 음악을 만날 수 있다.

이준규 드림어스컴퍼니 큐레이션Unit장은 “#ㅍㅍ의 다양한 차트 큐레이션을 통해 의외의 곡들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로는 기존의 TOP 100 차트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차트를 큐레이션할 예정이다. 

다양한 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음악을 듣고 플로를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