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마일드 선스틱 일본 포스터 <사진=CJ올리브영>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마일드 선스틱 일본 포스터 <사진=CJ올리브영>

[현대경제신문 양지호 기자] 라운드어라운드의 인기 제품 그린티 시카 마일드 선스틱이 일본 플라자(PLAZA) 전 매장에 입점했다.

CJ올리브영은 라운드어라운드가 일본 선케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스틱형 선케어 제품인 그린티 시카 마일드 선스틱을 일본 플라자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플라자(PLAZA)는 로프트(LOFT) 도큐핸즈(TOKYU HANDS)와 함께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스토어(생활잡화점) 중 하나로 꼽힌다. 버라이어티 스토어 입점은 현지 대형 드럭스토어 및 멀티숍 입점을 위한 초석으로 평가받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일본 뷰티 시장 규모는 한국의 3배 수준이지만 선케어 구매 비중은 한국의 3분의 1 수준인 2%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라운드어라운드는 기능성을 중시하는 일본 고객의 특성에 맞춰 비건 인증을 받은 저자극 성분과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두루 갖춘 그린티 시카 마일드 선스틱을 플라자 입점 첫 주자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스틱 형태로 사용이 간편하다. 고체 제형임에도 수분 에센스를 다량 함유해 촉촉하고 매끄럽게 발린다.

라운드어라운드는 사용감·제형·향·효능 등을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현지 고객 특성을 고려해 일어로 쓰인 수출 전용 포장재와 제품 상세 설명이 적힌 전용 매대를 특별 제작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는 일본 선케어 시장에서 비교적 드문 스틱형 제품으로 라운드어라운드라는 브랜드를 시장에 알리고 내년부터는 선크림과 선로션 등으로 제형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K뷰티 수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