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바이오기업 CEO와 연쇄 회동
이재용 “반도체 DNA를 바이오신화로”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글로벌 바이오기업 CEO들을 만나 바이오 사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삼성은 최근 이 회장이 미국에서 호아킨 두아토 J&J CEO와 지오반니 카포리오BMS CEO, 누바 아페얀 플래그십 파이어니어링 CEO, 크리스토퍼 비에바허 바이오젠 CEO, 케빈 알리 오가논 CEO와 각각 만나 바이오사업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발굴 방안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J&J는 창립 140여년의 역사를 가진 명실상부한 글로벌 바이오제약사로 삼성의 주요 고객이다. BMS는 2013년 삼성에 처음으로 의약품 생산 발주를 한 곳이다. 플래그십의 누바 아페얀 CEO는 모더나의 공동 설립자로 삼성과 mRNA백신 생산계약을 체결했다.

또 바이오젠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합작해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설립했으며 삼성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럽지역 유통과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삼성 관계자는 “이 같은 주요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 하에 신속한 의사결정과 과감한 투자, 이를 통한 미래 성장산업 선점, 압도적인 제조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1위 CDMO 기업으로 도약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이 바이오업계 리더들과 연쇄 회동을 한 것은 바이오산업 전반에 걸쳐 글로벌 협업을 한층 더 강화함으로써 바이오 사업을 ‘제2의 반도체’로 육성하기 위함이다.

이에 이 회장의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는 삼성 바이오사업이 빅파마들과의 협업을 확대하며 미래성장동력을 창출하는 지렛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됨

한편, 이 회장은 제약사와의 미팅 후 삼성의 북미 판매법인 직원들을 만나 글로벌 공급망 현황을 점검하고 격려했다.

이 회장은 “과감하고 끈기있는 도전이 승패를 가른다”며 “반도체 성공 DNA를 바이오 신화로 이어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