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N클라우드>
<사진=NHN클라우드>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NHN클라우드는 ‘개정된 금융 클라우드 가이드라인에 따른 추진 시 고려 사항’이라는 주제의 웨비나를 오는 25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혁신의 가속화로 금융 분야에서도 클라우드를 적극 도입 중인 가운데, 올해 초 금융 감독기관에서 금융 업무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금융 혁신 촉진을 위해 금융 클라우드 가이드라인을 개정했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웨비나에서 개정된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쉽게 클라우드 시스템을 설계하고 관련 프로세스를 정립할 수 있도록 NHN클라우드만의 차별화된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NHN클라우드 금융사업팀에서 컨설팅 업무를 맡고 있는 한정용 수석이 연사로 참여해 금융 클라우드의 정의를 밝히고 개정된 금융 클라우드 가이드라인,금융 클라우드 추진 시 고려 사항, NHN Cloud의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항 등의 내용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금융 클라우드를 추진 중이거나 바뀐 가이드라인 적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담당자, 최신 클라우드를 설계하려는 아키텍트 및 컨설턴트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웨비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 웨비나 영상과 발표자료, 주요 질의 응답 다시보기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는 매달 마지막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웨비나 ‘Cloud On’을 열고 있다. 오는 5월 웨비나는 ‘사례로 알아보는 NHN AppGuard 실전 A to Z’라는 주제로 유형별 모바일 앱 해킹 및 어뷰징 사례를 살펴보고 NHN Cloud의 보안 솔루션, NHN AppGuard를 통해 어떻게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지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