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 미국배당 다우존스 3개월 연속 순매수 기념
월배당 입금 인증 333명 추첨 커피 기프티콘 증정

<사진=신한자산운용>
<사진=신한자산운용>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 ETF’의 3개월 연속 개인 순매수가 이어진 것을 기념해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신한자산운용은 오는 3월 2일부터 15일까지 월배당금 입금 내역을 캡쳐한 사진을 첨부해 공식 블로그인 SOL ETF 블로그에 인증사진과 함께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한 투자자 중 333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최대 3잔)을 지급한다.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는 미국 대표 배당성장 ETF인 SCHD(Schwab US Dividend Equity ETF)와 동일한 지수를 추종하면서 월배당 전략을 가미한 상품이다. 지난해 11월 상장 이후 하루도 빠짐없이 개인투자자의 순매수가 이어지며 3개월 만에 규모가 8배 이상 커졌다.

자금유입의 속도도 눈에 띄게 증가해 상장 첫달인 지난해 11월 51억원 이었던 순유입액이 올해 1월 153억원으로 증가했고, 2월의 경우 21일 만에 202억원을 상회했다.

SOL 미국배당 다우존스의 기초지수는 Dow Jones U.S Dividend 100 Index로 지난 10년간 연평균 12%의 배당금 증가율과 연 3% 중반의 안정적 배당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신한자산운용 관계자는 “1월과 2월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진행한 결과 조기 마감으로 인해 거래 증권사에 따라 분배금이 늦게 입금되는 투자자분들의 아쉬움이 있다고 판단해 추첨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종료 후 경품 지급은 당첨 고객에 한해 안내가 진행되며 지급 예정일은 오는 3월 20일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자산운용 공식 블로그 SOL ETF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