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의 카카오톡 고객센터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의 카카오톡 고객센터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사진=SK스토아>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SK스토아는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SK스토아는 지난 2021년 7월부터 카카오톡 챗봇 고객센터를 운영 중이다. SK스토아가 티커머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다.

주문부터 교환, 반품 및 취소, 배송지·결제·상품 옵션 변경 등 일반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과정을 카카오톡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에 걸쳐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해왔다.

SK스토아는 이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고객과 소통 환경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을 도입했다.

카카오톡 SK스토아 채널의 하단 커스텀 메뉴에서 내 주문이나 문의사항을 선택한 후 1:1문의하기-채팅상담하기 순으로 진입하면 실시간으로 상담원과 상품 구매 관련 대화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SK스토아를 이용하는 고객은 TV로 방송을 시청하면서 모바일을 이용해서는 실시간 카카오톡 대화를 하며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욱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은 “고객 접점을 늘리고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