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모델이 육즙팡팡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 모델이 육즙팡팡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GS리테일은 GS25가 PB 소시지 ‘육즙팡팡’의 세번째 상품으로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GS25는 숯불바베큐맛 소시지에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단짠’ 바비큐 맛으로 구현됐다.

일반 소시지와 비교해 두 배 이상 굵은 분쇄육을 사용하는 등의 차별화 제조 방식이 적용돼 흘러내릴 듯 풍부한 육즙과 특유의 단단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가장 큰 특징인 상품이다. 가격은 2000원.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는 업계 최초로 소비기한을 확대한 상품이다. GS25는 숯불바베큐맛 소시지 출시에 맞춰 육즙팡팡 시리즈의 소비기한을 기존 유통기한 대비 10일 확대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GS25는 협력사와 손잡고 4개월에 걸쳐 상품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특히 포장재, 포장 기술 등을 고도화하며 소시지와 포장 필름의 공기층을 최적으로 제거하는 특화 진공 포장 기술을 새롭게 도입해 충분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GS25는 올해 간편 먹거리 경쟁력을 끌어올리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HMR 부문을 신설해 차별화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스마트해썹 도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규혁 GS리테일 냉장간편식 MD는 “2000만개 이상 팔린 육즙팡팡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맛과 안전성을 강화한 차별화 먹거리를 선보이는데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