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이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이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2023년에는 그 동안 경험하지 못한 위기의 가능성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현실’로 만드는 1등 카드사를 향한 두 번째 여정을 시작하자”고 말했다.

이 사장은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시무식을 열고 "지난해 카드 이용금액과 금융자산의 견고한 성장과 함께 글로벌 사업 확대, 신규 PA(Processing Agency) 사업 수주 등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내실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KB Pay 중심의 성공적인 앱통합과 국가고객만족도(NCSI) 2년 연속 1위라는 많은 결실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2023년의 복합 위기는 모두의 위기임과 동시에 모두의 기회가 될 수 있기에 우리의 나침반인 고객을 따라 1등 카드사로 도약하는 전환점으로 만들자”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본업에서의 체질 개선과 내실 있는 성장, 신사업 고도화로 수익기반 강화 및 새로운 비즈니스 영토 개척, 통합앱 KB Pay를 통한 고객 경험의 혁신, 유연하고 빠른 조직으로의 변화, ESG 선도 및 지속가능경영 가치 확산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2023년 계묘년은 공재불사(功在不舍)의 자세로 KB국민카드의 고객과 직원이라는 사실이 모두에게 자부심이 되는 회사를 만들어 가자"며 "1등 카드사를 향한 빅무브먼트(Big Movement)의 첫 발을 내딛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