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일 환경영향 평가기관 평가

<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22년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대응 평가'에서 국내 증권업계 최초로 Leadership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2003년 발족된 CDP는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유일의 환경영향 평가기관으로 전 세계 1만8,000여 개의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 환경 활동에 대해 평가하고 있다. 국내외 연기금, 자산운용사 등에서는 공개된 결과를 환경책임투자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CDP는 기업의 환경 활동 수준을 Leadership(A/A-), Management(B/B-), Awareness(C/C-), Disclosure(D/D-) 등 총 4단계로 구분해 평가하고 있다.

앞서 미래에셋증권은 2008년부터 에너지 사용량을 관리하고 해당 환경 데이터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 공개해 왔으며 2010년부터 CDP 대응을 시작했다. 이어 ‘적극적인 기후변화대응(Climate Engagement)’을 ESG 3대 핵심 영역 중 하나로 설정하고 세부적인 중점추진전략으로 친환경·저탄소 금융 확대와 재생에너지 전환 및 투자자산 탄소배출량 관리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CDP Leadership 대열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현재 RE100 이행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검토 중이고 고객과 함께 탄소 중립을 향한 체제 개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