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의 게임 체험공간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의 게임 체험공간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25일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동탄2신도시 중심상권인 동탄호수공원에 위치한 약 2000㎡ 규모의 3층 매장이다.

10대 인구 비중이 높은 동탄 지역 특성에 맞춰 콘솔게임, VR기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IT가전 체험 코너인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중심으로 꾸몄다.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코너는 매장 2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영업면적의 45%인 940㎡ 크기로 콘솔게임, 음향기기, 게이밍PC, 1인 미디어 가전 등 인기 IT가전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와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 인기 콘솔게임부터 제네바, 마샬 등 프리미엄 스피커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레노버, 삼성전자 등 다양한 브랜드의 게이밍PC도 상담 받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인 로지텍 레이싱휠 게이밍 기어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코딩 로봇, 게이밍 액세서리 등 다양한 IT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주방헬〮스 가전 체험 공간인 라이프스타일관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3층에 방문하면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쿠쿠 등 브랜드 별로 프리미엄 제품을 살펴 볼 수 있는 브랜드 전문관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관마다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을 쇼룸 형태로 꾸몄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시어지룸도 매장 곳곳에 마련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1층 입구에는 VP존을 마련했다. 조경과 함께 모던한 디자인으로 꾸민 공간으로 인기 모델, 행사 상품 등 다양한 이슈 제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TV와 김장철 인기 상품인 김치냉장고 등 이달의 행사 상품을 소개해 매장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 기념으로 30일까지 캐시백,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브랜드별 동시 구매 할인 행사를 펼친다. TV와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삼성전자 행사 모델을 4개 이상 동시에 구매하면 엘포인트, 하이마트 상품권, 캐시백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도 김치냉장고, 건조기 등 4개 이상의 행사모델을 동시에 구매하면 캐시백, 엘포인트 등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쿠, 다이슨 등 생활가전 브랜드도 할인 판매한다.

이문성 롯데하이마트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은 MZ세대에 맞춰 게이밍PC, 드론, 코딩로봇 등 IT가전 체험 위주로 구성했다”며 “매출이 성장하고 있는 메가스토어를 내년에도 선보여 수익성 개선은 물론 고객에게는 즐거운 쇼핑 경험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