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제어 가능한 홈스마트 기술 적용

신제품 '스타르크빈드' 공기청정기 스탠드형(왼쪽)과 테이블형. <사진=이케아>
신제품 '스타르크빈드' 공기청정기 스탠드형(왼쪽)과 테이블형. <사진=이케아>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이케아는 공기 정화 솔루션과 홈스마트 기술을 결합한 공기청정기 '스타르크빈드'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르크빈드는 이케아의 첫 스마트 공기청정기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게 실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고성능 공기 정화 솔루션에 이케아의 홈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가정용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케아 홈스마트 제품과 홈스마트 앱을 연결하는 트로드프리(TRÅDFRI) 게이트웨이를 스타르크빈드와 연결하면 간편하게 전원 등을 제어할 수 있다.

20m2 이내의 실내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스타르크빈드는 우수한 기능도 갖췄다. 팬 속도를 5단계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일정 수준의 공기 질(PM2.5)에 맞춰 팬 속도를 조정하는 자동모드를 탑재했다.

3중 필터 시스템은 공기를 효과적으로 정화한다. 프리필터는 머리카락이나 먼지 같은 큰 입자를 걸러내며 입자제거용 필터는 미세먼지, 꽃가루 등 작은 입자를 약 99.5% 거른다. 포름알데히드 등 대기 오염 물질을 흡수하고, 연기나 요리에서 발생하는 불쾌한 냄새를 줄이는 가스필터도 별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현대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나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스타르크빈드는 테이블형과 스탠드형 두 가지 모델로 출시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및 취향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공기청정기와 보조테이블을 결합한 디자인의 테이블형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이번 신제품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공식 온라인 몰 및 모바일 앱, 전화 또는 채팅 주문이 가능한 ’헤이오더’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헨리크 텔랜더(Henrik Telander) 이케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 제품 책임자는 ”이케아는 풍부한 홈퍼니싱 지식과 기술을 결합한 홈스마트 제품을 통해 집에서의 더 좋은 생활을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실내 공기 오염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공기 정화 솔루션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공기와 함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