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3일 만에 애플 매출 1위...올해 하반기 한국 론칭 예고

'라그나로크 택틱스2'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고 순위 1위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택틱스2'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고 순위 1위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그라비티는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 2’가 태국 지역 론칭 이후 양대 마켓 상위권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2는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를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카드 성장 시스템을 기본으로 라그나로크 캐릭터의 성장 및 전직이 가능하며 캐릭터와 몬스터의 속성, 등급, 배치 등에 따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어 효과적인 전투 방식을 찾아나가는 재미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2는 지난 1일 태국 지역 론칭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으며 론칭 3일 만에 매출 최고 순위 1위를 기록,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달성했다.

그라비티는 지난달 ‘라그나로크 아레나’라는 이름으로 많은 유저들의 관심 속에 한국 CBT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하반기 중에 출시를 앞두고 있어 국내 유저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것으로 예상한다.

라그나로크 택틱스 2의 태국 지역 퍼블리싱은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GGT(Gravity Game Tech)에서 맡아 진행 중이다.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는 론칭 이후부터 다양한 론칭 기념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

이재진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COO(최고운영책임자)는 “태국 지역 유저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띤 참여로 라그나로크 택틱스 2가 양대 마켓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가 많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