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선교지구 우방아이유쉘 공동주택 신축공사현장 근로자들이 SM우방산업에서 제공한 삼계탕과 음료를 받고 있다.
광주 선교지구 우방아이유쉘 공동주택 신축공사현장 근로자들이 SM우방산업에서 제공한 삼계탕과 음료를 받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SM우방산업이 공사현장에서 근로자에게 혹서기 근로자 건강관리를 위한 삼계탕과 음료를 지급했다.

SM우방산업은 중복을 맞아 광주 선교지구 우방아이유쉘 공동주택 신축 공사현장의 근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혹서기 근로자 건강관리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SM우방산업은 근로자들에게 삼계탕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에이드, 컵빙수 등을 제공했다.

지난 2020년 ISO 45001 인증 등을 통해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한 SM우방산업은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과 산업안전보건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기본과 원칙을 준수, 건설업계의 안전보건을 선도해가고 있다.

조유선 SM우방산업 대표는 “건설현장 근로자분들의 건강 관리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폭염이 물러갈 때까지 작업환경과 근무여건 개선, 보건관리 강화에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M그룹 건설부문에는 SM경남기업, SM우방, 우방산업, 동아건설산업, SM삼환기업 등이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