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관계자가 패키지를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아임e 스낵’을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가 패키지를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아임e 스낵’을 살펴보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이마트24가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였다.

이마트24는 5일부터 패키지를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으로 리뉴얼한 PL상품인 ‘아임e 스낵’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24가 이번에 판매하는 아임e PL 스낵 5종은 ‘꼬-옥끼오계란과자나왔네!’, ‘진지한풍미,빠다팝콘’, ‘칠리뿌린통통한새우칩’,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 ‘또!또!또!멈출수없는체다치즈볼’다.

상품 특징을 위트 있고 독창적인 네이밍으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이들 제품은 네이밍 기반의 타이포그래픽을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진열대로부터 10m 거리에서도 고객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상품명의 활자 크기를 확대했다.

특히 상품의 맛을 고객과 대화하듯 전달하는 타이포그래픽과 스낵의 맛이 선사하는 느낌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캐릭터는 패키지에 생동감을 더해 고객이 아임e 스낵 포장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상품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마트24는 고객이 패키지를 접하는 것만으로도 상품을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나갈 방침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멀리서도 한눈에 띄는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첫 구매를 유도한 뒤 상품의 맛과 품질에 만족한 고객의 재구매로 확산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아임e 스낵 5종 판매를 기념해 이번달 말까지 이들 상품을 한번에 행사카드(BC·농협·삼성·현대카드)로 구매하면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KT)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권희선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파트너는 “패키지 디자인 영역에 타이포그래픽과 같은 새로운 트렌드를 도입해 자체 브랜드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음은 물론 고객과의 접점 또한 적극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