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코스트코 입점...해외서 주목하는 ‘K-배쓰 문화’ 앞장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온가족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바디 필링 패드 오리지널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온가족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바디 필링 패드 오리지널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가 이번달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에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목욕탕 때라피(때+Therapy)를 통해 건강한 바디&소울을 제안하는 K-배쓰(Bath) 브랜드다.

이번 코스트코 온라인몰 입점은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K-POP, K-Beauty 열풍에 이어 K-Bath 브랜드로서 한국의 목욕 문화를 알리고자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의 ‘바디 필링 패드 오리지널’을 첫 제품으로 선보인다.

바디 필링 패드는 론칭 후 국내에서 150만장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한 제품으로, 코스트코 전용 상품은 미국 소비자를 위해 기존 8매 구성에서 15매로 확대 구성됐다.

온 가족 바디케어 브랜드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목욕탕에서 즐겨 하는 스킨·바디 케어 노하우를 재미있게 풀어낸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2020년 론칭 이후 바디 필링 패드부터, 워시 오프 마스크, 바디 밀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미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인지도는 물론 해외 시장 내 판로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코스트코에 입점한 바디 필링 패드는 목욕탕 콘셉트에 맞는 특색 있는 제품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국민 때 패드’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 전통 이태리타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으며 자연 아하(Alpha-HydrovyAcid·AHA), 바하(Beta HydrovyAcid·BHA) 성분으로 만든 풍성한 거품으로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을 녹여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약한 부위를 부드럽게 버블로 케어하는 엠보 패드와 각질이 잘 쌓이는 팔꿈치나 복숭아뼈 등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메쉬 스크럽 패드의 양면 형태로 제작돼 부위별 맞춤 케어도 가능하다.

탁월한 보습 효과를 지닌 꿀과 요구르트 성분을 함유해 피부 속까지 탄탄한 보습 장벽을 만들어 주어 각질 제거 후에도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의 바디 필링 패드는 오리지널과 스트롱 2가지 버전으로 100LABS(일공공랩스)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0일 바디 트러블이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한 신제품 바디 필링 패드 트러블 케어도 출시된 바 있다.

서훈교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최근 다양한 K-콘텐츠로 한국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함에 따라 한국 목욕 문화도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며 “자사 화장품 브랜드 최초 미국 진출이라는 기회를 발판으로 제품 포트폴리오와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