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KT알파는 올해 1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62억원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656.4% 증가한 실적이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0.7% 증가한 1320억원이다.

커머스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3.4% 증가한 808억원을 기록했다. 비대면 쇼핑 문화의 확산에 힘입어 일반·건강식품, 생활·패션잡화 카테고리의 성장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KT알파 관계자는 “K쇼핑은 채널 경쟁력을 기반으로 상품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중심 UI·UX 개편으로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를 추진해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설 명절 기간 기프티쇼 판매 증가와 B2B 고객사 확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27.7% 증가한 170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관계자는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은 생활밀착형 모바일상품권의 다양화를 통해 신규 고객을 확대하고 기프티쇼비즈를 기업 대상 마케팅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기업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콘텐츠사업 매출은 투자 효율화에 따른 영화 라인업 축소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7.3% 감소한 92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관계자는 “콘텐츠 사업은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왓챠 등 OTT를 대상으로 콘텐츠 공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판권 확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또 자체 운영하는 영화전문채널 시네마천국에 대한 플랫폼 확대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CT사업 매출은 비즈링고 영업 확대 및 AICC 구축, 고도화 사업 수주 확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35.5% 증가한 250억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