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농협손해보험>
<사진=NH농협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기존 유병자보험보다 할증률을 낮추고 고강도초음파집속술(HIFU), 항암 방사선 치료 등 신담보를 추가한 종합형 건강보험 ‘(무)NH335굿패스건강보험’, ‘(무)NH335더블굿패스건강보험’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두 상품은 기존 간편심사형 보험의 고지사항을 변경해 경증 유병자도 상대적으로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부부가 동반으로 가입할 경우 보장보험료의 2%를 각각 할인해 주는 것도 특징이다.

NH335굿패스건강보험은 3개월 이내 의사의 입원·수술·검사 등 소견 여부와 3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여부, 5년 이내 암,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증, 뇌졸중(뇌출혈, 뇌경색), 간경화의 진단·입원·수술 여부만 고지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고객이 3년 이내 입원이나 수술을 한 경우에도 3년 이내 계속해 6일 이상 입원 또는 30일 이상 투약 이력이 없다면 NH335더블굿패스건강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다.

두 상품은 무해지환급형과 갱신형, 일반심사와 간편심사, 납입면제 탑재 여부에 따라 고객의 니즈에 맞게 상품 구조를 선택할 수 있다. 가입연령은 20세부터 최대 90세까지이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된다. 전국의 보험대리점과 농협손해보험 설계사를 통해 상품에 대한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