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KB증권은 인플레이션 수혜가 예상되는 실물자산과 주식, 채권 관련 ETF 등에 투자하는 ‘KB able 인플레파이터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B able 인플레파이터랩의 실물자산 투자대상은 인플레이션 수혜가 예상되는 리츠, 원유, 금속 그리고 농산물 등 이다. 주식은 원자재 관련주와 물가 상승을 전가할 수 있는 기업 등이다.

원자재의 변동성이 높고 인플레이션 상황이 변화할 수 있으나 물가연동채 및 미국 국채 등에도 자산을 배분하고 적절한 트레이딩을 통해 운용을 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증권 본사 운용역이 운용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계약기간은 1년 이상으로 KB증권 영업점 또는 MTS ‘M-able(마블)’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

김유성 KB증권 고객자산운용센터장은 “인플레이션에 대비하는 투자는 대체로 하나의 자산군이나 섹터에 투자하는 종류가 많아 다양한 금융상품에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며 “이에 ‘KB able 인플레파이터랩’은 하나의 랩 서비스로 여러가지 자산에 투자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KB able 인플레파이터랩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1.0%의 선취 수수료와 함께 후취 수수료 연 1.2% 부과된다.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