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건영 부부장과 경제·투자 등 각 분야별 고수 대담 방영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신한은행은 올해 새롭게 개편한 공식 유튜브 채널의 대표 콘텐츠인 ‘쩐썰의 오건영’에서 경제, 투자, 부동산 등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쩐썰의 고수’ 특집을 5월 한달 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쩐썰의 오건영’은 ‘갓건영’, ‘금융 1타강사’ 등으로 불리는 신한은행 WM 컨설팅센터 오건영 부부장과 각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세상의 모든 쩐(돈)에 대한 썰(이야기)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는 종합 경제 토크 버라이어티다.

지난 4월 신규 론칭 후 매주 월요일 오후 공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짧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15분 내외의 본편과 핵심 주제를 담은 3~4편의 숏폼 영상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에 방영되는 ‘쩐썰의 고수’ 특집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경제, 금융, 투자 분야의 고수인 신한금융투자 강북금융센터장 곽상준(증시각도기TV), 이루다 투자일임회사 대표 김동주(내일은 투자왕-김단테), ㈜더하이에듀 대표 정태익(부동산 읽어주는 남자)이 출연해 오건영 부부장과 대담을 나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우크라이나 사태 등 혼란한 국제 정세와 새로운 정부 출범으로 인한 국내 시장의 변화 속 자산 형성과 관리를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알짜배기 정보를 전달하고자 이번 특집을 준비했다”며 “매주 월요일 공개되는 ‘쩐썰의 오건영’ 콘텐츠를 통해 많은 분들이 쉽고 재미있게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얻고, 자산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