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퇴직연금상품 투자 포인트’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1호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 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81호 첫 번째 리포트 ‘퇴직연금, 타이어(T.I.R.E.)로 굴리자’에서는 전체 적립금 규모 300조원 돌파를 눈앞에 둔 퇴직연금의 대표상품인 TDF(타깃데이트펀드), Income Fund(인컴펀드), REITs(리츠), ETF(상장지수펀드)의 상품별 종류와 특징에 관해 설명했다.

두 번째 주제 ‘퇴직연금 원리금보장상품 4가지 체크포인트’에서는 퇴직연금 적립금 중 월등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원리금보장상품에 가입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내용에 대해 알아본다.

김진웅 NH투자증권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은 "퇴직연금은 근로자의 노후소득 준비를 위한 3층 연금제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인생2막을 위한 중요한 노후자금으로써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퇴직연금 시장이 커지면서 많은 상품이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