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 연휴와 연말연시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최현석 쉐프와 손잡고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사진)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는 혼자서 먹기 적당한 양(150g)의 고기와 야채 가니쉬, 허브솔트로 구성된 냉동 밀키트 상품이다.

뉴질랜드산 안심 부위를 사용했으며 가정집에서 스테이크로 구워서 먹기에 알맞은 2cm 두께의 고기를 사용했다.

대부분 가정집에서 스테이크를 구울 때 고온의 후라이팬에 빠르게 익히는 팬시어링(Pen searing)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후라이팬 조리에 최적화된 두께인 2cm를 선택했다.

최현석 쉐프의 고기 숙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24시간 동안 숙성해 잡내를 잡고 부드러운 고기맛을 살렸다.

또 편의점에서 선보였던 기존 스테이크 고기 상품과는 달리 스테이크에 어울리는 컬리플라워, 미니양배추, 미니새송이버섯, 그린빈스 등 다양한 가니쉬, 허브솔트까지 함께 들어있어 이 상품 하나로 근사한 요리가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최현석 쉐프의 스테이크 요리 노하우를 담아 레스토랑에서 먹는 스테이크의 맛을 집에서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마트24 MD는 최현석 쉐프와 함께 고기 부위 선정부터 어울리는 가니쉬 구성,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는 조리 방법 등을 고민하며 7개월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특히 요리를 어려워하는 고객들도 누구나 쉽게 레스토랑의 스테이크 맛을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QR코드를 통한 쉐프의 요리 동영상을 제공한다.

상품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최현석 쉐프의 요리 동영상을 볼 수 있어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이마트24 박상현 MD는 "이번 상품을 통해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스테이크의 맛을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아임이 최현석 쉐프 스테이크 키트 하나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급스러운 스테이크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휴 홈 파티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백설남해굴소스 350g 또는 하루e리터 500ml를 덤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