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정식출시까지 일주일 간 진행

<사진=애플>
<사진=애플>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8일 정식 출시를 앞둔 아이폰 13 프로, 아이폰 13 프로 맥스 ,아이폰 13 ,아이폰 13 미니의 사전 주문을 1일부터 시작한다.

아이폰 13 프로와 아이폰 13 프로 맥스는 카메라 시스템, 디스플레이, 배터리 수명 기능 등이 전반적으로 향상됐다.

색상은 그라파이트, 골드, 실버, 시에라 블루 4가지 종류로 출시된다. 외부에는 세라믹 쉴드 전면 커버가 적용됐다.

모델에 탑재된 초광각, 광각 및 망원 카메라는 애플에서 설계한 A15 바이오닉 칩을 기반으로 했다.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의 접사 사진, 향상된 저조도 촬영 성능 등이 특징이다. 카메라 기능에서 야간 모드도 지원한다.

동영상 기능으로 시네마틱 모드, 접사 동영상, 타임랩스 및 슬로 모션, 저조도 성능을 제공한다. 전문가용 촬영 기능도 지원한다.

아이폰 13 프로 맥스는 아이폰 12 프로 맥스보다 배터리 수명이 하루 최대 두 시간 반 정도 오래 지속된다.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미니는 듀얼 카메라 시스템, A15 바이오닉 칩, 고밀도 디스플레이 기능 등을 탑재했다.

두 모델은 핑크, 블루,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등 5가지 색상에 평평한 모서리의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와이드 카메라는 커진 픽셀과 센서,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으로 향상된 저조도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성능을 제공한다. 동영상 촬영 기능에 시네마틱 모드도 제공한다.

SKT는 아이폰 13 시리즈 출시를 맞아 5GX플래티넘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에어팟 프로', 아이폰 충전기 '맥세이프 듀오'를 제공한다.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하면 새벽배송, 바로도착 서비스 등을 통해 출시 당일 단말을 받을 수 있다.

KT 샵에서는 사전 구매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아이폰 13 시리즈 출시일 당일 퀵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어느 곳이나 택배로 당일 수령도 가능하다. 사전 예약자에겐 '맥세이프' 충전기와 '20W USB-C 어댑터'를 선물한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애플워치 SE 구매액에 대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유샵을 통해 가입하는 경우 쇼핑쿠폰팩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24개월간 매월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