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오딘:발할라 라이징’ 장기적 성과 유지 주력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81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9.5% 감소한 수치다.

매출은 1천2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6%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3억8천700만원을 기록하며 97.7% 줄었다.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출시와 '달빛조각사'의 글로벌 시장 확장과 '가디언 테일즈' 등 기존 출시 모바일 게임들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84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18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자회사 카카오VX가 견인하고 있는 기타 매출은 골프 산업의 호황과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66% 증가한 약 264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에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장기적인 성과 유지를 위해 콘텐츠 업데이트와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또 신작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국내 출시와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출시도 준비중이며 PC 게임의 해외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세나테크놀로지, 애드엑스 등 유망 기업의 인수를 통해 신규 사업 확장과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