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캐릭터 ‘루인’ 추가·9월까지 적용될 업데이트 예고

<사진=엔픽셀>
<사진=엔픽셀>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여름 업데이트 썸머 페스티벌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루인’을 추가한다. 루인은 창과 마법을 다루는 땅 속성 중거리 캐릭터로 게임 내 대표 캐릭터인 ‘세리아드’의 쌍둥이 언니이자 게임 출시부터 다양한 메인 스토리에 등장하며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또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이 담긴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 영상을 공개해 신규 메인 스토리인 9챕터 ‘격동하는 세계’를 추가했다.

그간 베일에 쌓여있던 ‘그랑나이츠’ 기사단의 다양한 스토리를 비롯해 최상위 던전 ‘초월강림’ 등 오는 9월까지 적용될 콘텐츠 내용을 예고했다.

엔픽셀은 메인 퀘스트 시나리오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섬멸전 반복 전투 기능을 비롯해 빠른 이동을 지원하는 ‘에어쉽’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 에스프로젠의 수도 ‘라그나데아’에 ‘풍등(風燈)’ 테마를 적용해 새로운 분위기를 선보인다.

엔픽셀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12일까지 루인 전용 그랑웨폰 소환 확률업 등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며 복귀 유저들을 대상으로 캐릭터별 성장 지원 상자를 제공하며 신규 유저에게는 SSR 아티팩트 등 접속일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