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최덕주 선생의 손자 최재국 님 자택에 바닥재 등 자재 지원

개보수 공사가 끝나고 최재국 님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X하우시스>
개보수 공사가 끝나고 최재국 님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LX하우시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X하우시스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한국해비타트와 협업해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故최덕주 선생의 손자 최재국 님의 자택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故최덕주 선생은 1919년 전남 강진 지역 독립만세운동에 참여해 군중에게 독립선언서를 배포하는 등의 독립운동을 펼친 인물로, 지난 2016년 관련 공훈을 인정받아 독립유공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최재국 님 자택 개보수 공사에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공사 전 측량 및 컨설팅 활동을, 한국해비타트가 기존 노후 주택 철거 및 터닦기, 전기설비 등의 기초 공사를 진행했다.

이후 LX하우시스가 키친·바닥재·벽지·도어·인테리어필름 등의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공사를 진행하고 최근 개보수를 완료했다.

이번 개보수 지원은 지난 5월 LX홀딩스와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맺은 상생협력 협약 체결 이후 양 사의 첫 협업 활동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활동을 계기로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의 취약계층 지원사업 협업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LX국토정보공사 및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힘을 모아 독립운동 가문의 후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