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7일 청약 접수...'넥스트 스마트 솔루션‘ 등 특화설계 적용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28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25-3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테라스하우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해당 단지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으로 사전 예약 방문제로 운영하며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동시 오픈해 홈페이지를 통해서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단지는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구분돼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 보유와 무관해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7일 청약홈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일이며 계약은 14일부터 16일까지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총 25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이며 일부 세대에는 듀플렉스(2개 층을 통합해 1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 루프탑 구조가 도입된다.

전용 면적 타입별 세대 수는 55㎡A 2세대, 55㎡B 3세대, 55㎡C 3세대, 55㎡D 3세대, 84㎡A 13세대, 84㎡B 53세대, 84㎡C 53세대, 84㎡D 53세대, 84㎡E 37세대, 84㎡F 37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서호지구가 자랑하는 국립농업박물관(예정), 여기산 공원, 서호공원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GTX-C(예정)·KTX 수인분당선 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서수원 IC가 인접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쉽고, 사업지 인근에는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있다.

도보권에는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자리하고 있고 주변에는 정자동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이마트, 하나로마트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서역에 생기는 스타필드(2024년 예정),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다수의 대형쇼핑몰이 인접해 있다.

단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주거문화에 맞춘 차별화된 특화 주거 상품도 적용된다. 먼저 빛, 채광, 조망의 자연 요소를 극대화하고, 자연을 닮은 유기적 형태의 지형 설계를 도입하는 '넥스트 뷰&라이트(Next View & Light)'를 도입한다.

넥스트 뷰&라이트는 단위 세대부터 실내 공용부, 외부 공간에 일관성 있게 적용되며 사각이나 원형같은 단순한 디자인의 등기구가 아닌 펜던트나 간접등과 같은 공간을 풍부하게 해주는 조명, 자연 채광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카페테리아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NEXT Smart Solution)'도 적용돼 문주, 조경, 단지 공용부, 주차장, 그리고 단위세대까지 다섯 단계에 걸쳐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의 유해 요소로부터 입주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