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0만명에 포인트 지급…300만명엔 의류 10% 할인쿠폰 증정

현대백화점 봄 정기세일 홍보이미지
현대백화점 봄 정기세일 홍보이미지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현대백화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봄 세일 마케팅 공식을 바꾼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대형 할인행사나 이벤트를 통해 고객을 모으는 집객(集客)형 마케팅 대신 고객이 원하는 때에 사용 가능한 쇼핑쿠폰을 증정하는 분산(分散) 쇼핑을 추구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3일부터 19일까지 17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우선 그룹 통합 멤버십인 H포인트 회원(770만명)에게 플러스 포인트 3만점을 증정한다.

플러스 포인트는 현대백화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할인쿠폰이다. 세일 시작일인 다음달 3일부터 H포인트 앱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세일 기간 동안 여성패션·남성패션·영패션 등 패션 상품군의 단일 브랜드에서 20만원 이상 상품 결제시 플러스 포인트 1만점을 사용해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또 현대백화점카드 전 회원(300만명)에게 1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50만원 이상 의류 신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은 기존에도 백화점 신상품 구매 시 5%의 할인혜택을 제공받는데 이번 봄 정기 세일기간에는 할인율을 두 배 높인 것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금액대별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상품권 지급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 사은데스크에 방문하지 않고도 사은상품권을 매장에서 백화점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받을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세일 기간 브랜드별로 할인 행사도 연다. 코로나19 여파로 매출이 부진해 재고가 많이 쌓여있기 때문이다.

먼저 압구정본점은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엠포리오 아르마니·미쏘니·브루넬로 쿠치넬리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해외패션 이월상품전을 진행한다. 패딩·코트 등 겨울 아우터와 봄·여름 시즌 이월상품 3천점 가량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인다.

목동점은 다음달 13일부터 19일까지 나이키 대전을 열어 의류와 운동화, 아우터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하고 천호점과 신촌점은 아웃도어 대전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백화점이 주도해 할인행사나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때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게 이번 봄 정기세일의 특징”이라며 “특정기간에 고객들이 몰리는 형태의 마케팅을 지양해 안전과 소비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