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프로모션, 각종 할인 혜택 등 선보여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유통업계가 추석 연휴를 맞아 ‘추캉스’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업체별 긴 추석 연휴를 겨냥한 전략을 세우고 ‘추캉스족’ 모시기에 나선 셈이다. ‘추캉스’는 추석과 바캉스의 합성어다. 올해 추석 연휴는 대체 휴일까지 5일, 개인 휴가를 이틀 붙이면 최장 9일에 달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각각의 업체들은 특별한 추석 만찬을 즐길 수 있는 외식 할인,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호텔 패키지 상품 등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에듀캉스’(에듀케이션+바캉스)’를 테마로 ‘추캉스족’을 맞이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에서 자체 운영하는 레저 전문가 서비스 ‘G.A.O.(Guest Activity Organizer)’는 천혜의 자연을 체험하고 상상력, 창의력을 기를 수 있어 자녀를 동반한 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제주신라호텔에서 4세부터 13세까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키즈캠프’는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이다.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시간대별로 3시간씩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레저 전문 직원의 안전관리 하에 운영되기 때문에 부모들은 마음 놓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신라스테이도 매년 증가추세에 있는 다양한 추(秋)캉스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온 유얼 신라스테이 리턴즈(Own Your Shilla Stay Returns)’ 패키지 상품을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75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신라스테이 전국 11곳을 VVIP혜택으로 한 번씩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권', 2등은호텔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최고급 매트리스와 침구(이불 1개, 베개 2개), 욕실용품, 3등은 침구세트(이불 1개, 베개 2개), 4등은 욕실 가운과 욕실 타월, 5등은 대용량(250ml)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어메니티를 증정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추석을 앞두고 함께 또는 혼자 즐길 수 있는 추석 패키지 3종을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선보인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호텔 레스토랑 10만원 이용권이 포함된 미식 패키지와 싱글족을 위한 1인용 패키지를 준비했다. ‘테이스티 홀리데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레스토랑 10만원 이용권이 제공되며 ‘홀리데이 프레젠트 포 미 패키지’는 그랜드 키친 1인 조식 뷔페, 칵테일 1잔, 핑거푸드, 다음 날 2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까지 제공한다.

켄싱턴호텔도 추석 연휴와 10월 연휴를 겨냥해 ‘골든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서울, 강원, 부산, 제주에 위치한 켄싱턴호텔에서 혜택은 더하고 연휴 분위기는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게 켄싱턴호텔측의 설명이다.

프랜차이즈업계도 마찬가지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25일부터 이틀 동안 가을 신제품 ‘글램핑 바비큐 피자’와 사이드 디시, 콜라를 함께 구성한 ‘해피추석엔딩 세트’ 2종을 선보인다. 2~3인 가족을 위한 ‘스몰 패밀리 세트’는 ‘글램핑 바비큐 피자(M)’와 ‘콜라(1.25L)’에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모차렐라 치즈스틱’로 구성됐고, 4~6인 가족을 위한 ‘빅 패밀리 세트’는 ‘스몰 패밀리 세트’에 ‘콰트로 치즈퐁듀(M)’를 더해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다.

미스터피자는 추석연휴를 맞아 BC카드 고객 대상으로 ‘빨간날엔 BC세트!’ 반값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3일부터 26일까지 BC카드로 결제할 경우 ‘BC세트 4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BC세트 4종’은 BC치우세트(치우천왕골드R), BC하프세트 (하프앤하프골드R), BC쉬골세트(쉬림프골드R), BC포골세트(포테이토 골드R)로, 피자와 오븐치즈 미트스파게티, 콜라 1.25L로 구성됐다.

파파존스도 오는 30일까지 ‘레귤러 세트’를 1만9천900원에 판매한다. 추석 시즌 혼자 즐기기에 부담 없는 레귤러 사이즈 피자에 사이드 메뉴, 음료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스스로 선물을 주는 포미(For Me)족과 나홀로족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파파존스 ‘레귤러 세트’는 ‘아이리쉬 포테이토’, ‘치킨 바베큐’,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 피자 등 인기메뉴 3종의 레귤러 사이즈 피자와 사이드 메뉴, 음료로 구성됐다. 사이드 메뉴는 ‘미트 파스타’와 ‘화이트 파스타’ 2종 중 선택 가능하다.

유통업계 관계자 “모처럼 주어진 연휴에 가족들과 준비된 프로모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