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 내 도서관 운영으로 영화와 책을 함께 즐기는 문화 공간 형성

3일 부천시청에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된 가운데 장덕천 부천시장(왼쪽)과 이아연 CGV부천 CM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 CGV>
3일 부천시청에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된 가운데 장덕천 부천시장(왼쪽)과 이아연 CGV부천 CM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 CGV>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CJ CGV는 부천 지점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천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표창 수여식은 이날 오전 9시 부천시청에서 장덕천 부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CGV측은 부천 지점이 부천 시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증대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됐다고 설명했다.

CGV부천은 부천시립원미도서관과 연계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영화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와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CGV는 지난해 11월 CGV부천 로비에 책과 영화가 있는 문화공간 ‘팝콘’을 오픈했다. ‘팝콘’은 영화와 관련된 도서 및 전문지 4천여 권을 구비한 부천시립 영화 전문 도서관이다.

CGV부천은 도서 대여 서비스 외에도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플로리스트 체험’, ‘레고 교실’, ‘3D 펜 체험’, ‘네일아트 체험’,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에코백 만들기’ 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펼쳐진다. 이밖에 CGV부천은 부천시 소재의 시립 도서관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극장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활동 증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CGV부천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중학교 과정의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영화관 내 다양한 공간을 둘러보고, 매니저 직무 소개, 영사실 방문 및 영사 업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CGV 오감체험특별관 4DX 체험 및 영화 예고편 제작 등의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첫 시행 이후 지금까지 약 1,200여 명의 부천시 중학생들이 참여했다.

이아연 CGV부천 CM은 “부천시를 비롯한 유관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편의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CGV부천은 영화와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지역 대표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