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알리안츠생명>
<사진=알리안츠생명>

[현대경제신문 박영준 기자] 알리안츠생명은 내달 1일부터 ‘(무)걱정말아요CI통합종신보험’과 ‘(무)당뇨에강한건강보험(갱신형)’ 등 보장성보험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걱정말아요CI통합종신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기본적인 사망보장과 중대한 질병(CI·Critical Illness)을 함께 보장한다.

‘저해지환급형’으로 설계,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을 해지할 때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것이다.

여기에 보험기간 중 중대한 질병이 발생했을 때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지급받아 치료비, 간병비, 생활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CI 선지급 기능’을 추가했다. 

CI는 중대한 암을 포함해 중대한 수술, 중대한 화상 및 부식 등을 말한다.

(무)LTC선지급종신특약(저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장기요양상태(LTC·Long term Care)가 됐을 때도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받아 치료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장기요양상태란 ‘일상생활장해상태’와 ‘중증치매상태’를 의미하며 주요 원인은 치매, 뇌혈관 질환, 파킨슨병, 중풍 등이다.

목돈이 필요할 경우 ‘생활설계자금’을 신청해 자금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보험가입금액 1억원 이상 계약에 대해 주계약 영업보험료의 3~4%를 할인해준다.

당뇨에강한건강보험은 당뇨나 당뇨와 연계성이 높은 3대 중대질병 보장을 강화했다. 보장 개시일 이후 당뇨로 진단받고 이후 일반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로 진단되면 2배의 진단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의무부가특약인 ‘(무)당뇨진단특약(갱신형)’을 통해 가입 1년 후부터 당뇨병으로 진단 시 100만원을 지급 받는다. 

10년 만기 상품으로 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하며 만기 시점에 만기지급금 10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김경천 알리안츠생명 상품계리실장은 “지난달 ‘(무)알리안츠보너스주는저축보험’ 출시에 이어 보장성보험 신상품 2종 출시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상품 라인업을 갖췄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