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흥국생명 '청춘만세 기부러닝' 행사에서 참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흥국생명>
2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흥국생명 '청춘만세 기부러닝' 행사에서 참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흥국생명>

[현대경제신문 박영준 기자] 흥국생명은 지난 29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흥국생명 ‘청춘만세 기부러닝’ 마라톤 행사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라톤을 주제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주요 가치로 생각하는 생명보험회사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자 진행됐다.

총 50명이 참가했으며 참가 신청인원이 500명이 넘는 등 마라톤과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흥국생명은 이번 행사 참가자들이 5Km 코스 완주 시 1인당 1만원씩 기부금을 적립해 아름다운재단의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사업’으로 사용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마라톤 금메달리스트이자 세계적인 마라토너로 평가받는 코오롱 마라톤팀의 ‘지영준 코치’가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강사로 참여한 지 코치와 ‘건강하게 오래 뛸 수 있는 방법’, ‘좋은 러닝을 위한 호흡법’, ‘러닝 전후에 도움이 되는 운동’ 등을 질의응답하기도 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힘들어하는 청춘 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였는데 참가자들의 호응이 이 정도로 뜨거울지는 몰랐다”며 “앞으로도 2030세대와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