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로 드라마 제작에 참여한 삼성화재 직원과 출연진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재능기부로 드라마 제작에 참여한 삼성화재 직원과 출연진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현대경제신문 박영준 기자] 삼성화재는 2015년 청소년 장애이해드라마 ‘윈드미라클 바람동화’를 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드라마는 지난 2009년부터 제작돼 올해 7번째를 맞았다. 교육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지난 6년간 전국 5천여개 중·고등학교 170만명 학생의 교육에 활용돼 왔다.

이번에 제작된 장애이해드라마는 출연부터 제작까지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홍보대사인 탤런트 정선경은 1~7회까지 모두 출연했다.

드라마 제작비용은 삼성화재에서 지원했으며 제작총괄 및 연출도 삼성화재 사내 미디어파트에서 맡아 진행했다. 장애 학생과 면담 및 외부 위원과 협의를 통해 현실성과 참신성을 살렸다.

윈드미라클의 바람동화는 바람이 불어야 초능력을 발휘하는 주인공 ‘지노’와 바람에 대한 트라우마를 가진 자폐아 ‘소연’이 시골학교에서 우연히 만나 아픔을 치유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이번 드라마에는 가수 겸 탤런트 조승현(JACE), 탤런트 박소영, 영화배우 장광이 출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