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서 23년 일한 간판 쇼호스트
KT알파쇼핑 “여성 카테고리 활성화”

이수정 쇼호스트 [사진=KT알파쇼핑]
이수정 쇼호스트 [사진=KT알파쇼핑]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홈쇼핑 완판여신, 장사여신 등 화려한 수식어와 함께 옆집 언니 같은 친근한 이미지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이수정 쇼호스트가 KT알파쇼핑에 떴다.

KT알파쇼핑은 롯데홈쇼핑에서 23년간 간판 쇼호스트로 맹활약했던 이수정 쇼호스트를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KT알파쇼핑 관계자는 “홈쇼핑 주고객층인 4050여성 고객을 확보하고 패션, 뷰티·이미용, 쥬얼리 등 여성 카테고리 활성화를 위해 이수정 쇼호스트를 영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수정은 최근 쥬얼리 판매방송에서 단 1회만에 30억원에 달하는 주문금액을 기록할 만큼 홈쇼핑업계에 독보적인 입지와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다.

23년 간 단 한번의 방송 사고나 지각 없이 고정 프로그램을 18년이나 진행한 성실함도 빼놓을 수 없다. 23년 간 런칭한 상품은 1000개 이상이다.

패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노력도 빛을 발했다. 시대패션스쿨에서 실무자를 위한 디자인과 상품기획 과정을 수료하고 서울대 의류학과 패션산업최고경영자과정(AFB)에 입학해 1년 코스를 마쳤다.

또 코오롱패션스쿨 FIK에서 소재 전문 과정을 거치며 상품의 원료 및 소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판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세대 광고홍보학과에서 석사 과정을 마치기도 했다.

이수정 쇼호스트는 “좋은 상품인데 고객에게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아쉬울 때가 많았다”며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과 우수한 상품을 보여줄 수 있는 KT알파 쇼핑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게 됐다”고 말했다.

KT알파쇼핑은 이수정 쇼호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내달 4일 단독 PGM 수정샵(#)을 선보인다.

수정샵은 반올림을 뜻하는 기호 샵(#)을 모티브로 ‘당신의 라이프스타일과 가치를 반올림하는 프리미엄샵’이라는 의미다. 이수정 쇼호스트가 직접 사용해 보고 선택한 상품만을 선보인다. 상품 카테고리는 패션, 뷰티에서부터 명품, 언더웨어,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