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주도 하에 꾸준히 강화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과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한 선제적 연구개발(R&D) 투자가 이뤄낸 성과"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타이어 독점 공급, 글로벌 주요 전기차 타이어 공급 확대 등 타이어업계를 선도하는 성과들을 연이어 거두고 있다.

지난해는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널리 각인시켰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충성도 항목에서 도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