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이노텍이 문혁수 대표(사진) 체제로 전환됐다.

LG이노텍은 21일 오전 서울 강서구 마곡 본사에서 열린 제48회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문혁수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2009년부터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개발실장, 연구소장 등을 역임하며 광학솔루션사업을 글로벌 1위로 키우는데 핵심적 역할을 했다.

2020년부터는 광학솔루션사업부장을 맡아 글로벌 스마트폰용 카메라 모듈 시장 1위 입지를 공고히 하며 기술 전문성과 탁월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문 대표는 이날 광학솔루션사업에서의 ‘성공 방정식’을 반도체기판 사업과 전장(자동차전기부품) 사업에도 적용해 견고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문 대표는 “광학솔루션사업부에서 글로벌 빅테크 고객과 함께 광학솔루션사업을 세계 1위로 키워낸 경험은 LG이노텍 ‘1등 DNA’의 근간”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FC-BGA(플립칩 볼그레이 어레이) 등 반도체 기판 및 전장부품사업도 1등으로 키워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이노텍은 지난 2022년 고부가 반도체 기판인 FC-BGA 사업 신규 진출을 선언했다.

이를 위해 LG전자로부터 구미4공장(약 22만㎡)을 인수해 FC-BGA 생산라인을 구축했다.

구미4공장은 전체 공정 과정에 AI가 적용된 최첨단 드림 팩토리로 지난달 첫 양산 시작과 함께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문 대표는 “FC-BGA 시장 선점 가속화를 위한 지분투자, M&A 등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이노텍은 이미 글로벌 모빌리티 부품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40년 이상의 무선통신 기술로 개발한 5G-V2X 통신모듈, 고부가 차량조명 모듈 넥슬라이드 등이 대표적이다.

모바일 분야에서 축적한 독보적인 카메라 모듈 기술 역량을 차량 카메라, LiDAR, Radar 등의 센싱 제품으로 확대 적용해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용 센싱 솔루션 글로벌 1위를 목표로 세우기도 했다.

문 대표는 “전장 사업과 광학솔루션사업간 기술 융복합 시너지를 통해, 모바일을 넘어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전장부품 강자로서 입지를 다져 나갈 것”이라며 “공장 증설, 지분 투자 등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