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 웹툰·웹소설을 액션 RPG 장르로 재해석
19일 사전예약…캐나다·태국서 베타테스트
원작 구현 충실...무기 따라 전투 방식 달라져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19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본사 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정유라 기자]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19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본사 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정유라 기자]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초대형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기반으로 원작의 재미를 액션 RPG로 충실히 구현한 작품. 원작 웹툰 감성에 어울리는 액션 RPG 장르로 PC와 모바일에 최적화해 개발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9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본사 2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 같이 밝혔다.

넷마블네오가 개발한 나혼렙은 국내외에서 누적 조회수 143억회를 달성한 동명의 웹툰·웹소설을 액션 RPG 장르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원작의 주인공인 ‘성진우’가 돼 게이트를 공략하는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고퀄리티의 원작 구현과 스타일리시한 전투 액션이 강점이다.

이용자는 스토리 모드에서 성진우가 돼 세계관 내 유일하게 레벨업을 하는 존재로 강한 헌터로 성장하고 그림자 군주로 각성하는 등 원작의 스토리 라인을 경험할 수 있다.

상황이나 대화 연출도 단순히 텍스트로 표현되는 것이 아닌 웹툰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한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 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 등을 통해 보는 즐거움도 제공한다.

전투 액션은 모바일과 PC에서도 최상의 조작감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게임 속 성진우는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져 이용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킬룬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획득하는 원작의 설정을 가져왔고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장착하는 종류에 따라 액션과 효과가 크게 변화하는 경험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극한회피, QTE스킬, 그림자 군단을 활용한 전투를 포함해 다양한 헌터와 함께 하는 연계 플레이 등을 바탕으로 직접 조작하는 재미와 차별화된 전투 콘텐츠도 갖췄다.

넷마블은 이날 향후 사업 전략과 서비스 일정도 소개했다.

넷마블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공식 브랜드 사이트 등을 통해 오늘부터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이후 21일에는 캐나다와 태국에서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쳐 모바일과 PC를 통해 5월 정식 출시를 시작한다.

PC의 경우 윈도우 외에도 애플 맥 운영체제(OS)를 지원하며 추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

넷마블은 장기적인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운영 전략도 공개했다.

정액제와 배틀패스 중심의 BM 모델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과금 부담을 줄이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오프라인 행사 등을 준비해 이용자 소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많은 팬층을 보유한 IP를 내세운 만큼 넷마블은 나혼렙의 성공을 자신하며 실적 개선에 대한 의지도 드러냈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은 "넷마블은 본질에 충실하게 작품을 만들고 정공법인 운영을 통해 많은 유저풀을 장기적으로 서비스하는 것이 목표"라며 "나혼렙은 원작 IP를 온전히 잘 담았고 액션 RPG의 본질 또한 그대로 잘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권 대표도 "올해 기대작을 여러 개 준비하고 있다“며 “나혼렙을 포함해 상반기에만 여러 개의 기대작을 론칭할 예정이라 상반기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